6 회사소개 - 100년 기업의 꿈 정도경영과 투명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알차고 탄탄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입니다.

글 읽기
제목 한양증권, 공식 캐릭터 ‘머든’ 공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강화”
작성자 BM팀 작성일 2023년 03월 02일 조회 63808
첨부


<2022.12.29 자 보도자료>


| 창립 이래 최초··· 한양대학교 상징 사자를 응용한 블루라이언

| 뭐든지 잘하는 + 세련된(Modern)의 합성어 ‘머든’

| 사내 자체 개발··· 캐릭터 세계관 구축 및 활용 계획


한양증권은 27일 자체 제작한 신규 캐릭터 ‘머든’을 공개했다. 모(母) 재단인 한양대학교를 상징하는 동물인 사자에 귀여운 인상을 가미한 블루라이언이다. 캐릭터 네이밍은 ‘뭐든지 잘하고 열심히 한다’는 뜻과 세련된(Modern) 캐릭터라는 의미를 담은 합성어 ‘머든’으로 명명했다. 지난 8월 최초 시안 완성에 이어 4개월여 간의 등록 과정을 거쳐 최근 디자인권을 정식 출원했다.


머든은 1956년 한양증권 창립 이래 최초의 캐릭터다. 지난 4년 간 한양증권 성장 스토리의 근간이 된 ‘Integrity(진실성)’을 계승하여 캐릭터에 투영했다. 외주제작 시스템을 거치지 않고, 커뮤니케이션 총괄부서(BM부)에서 직접 캐릭터를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기획 단계부터 제작, 등록까지 자체 원스톱 시스템으로 진행했다.


한양증권은 신규 캐릭터 머든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도약하고 향후 △IP사업 △브랜드 콜라보 △굿즈 제작 △이모티콘 출시 등 고객 및 클라이언트 접점을 강화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캐릭터와 브랜드의 서사가 담긴 ‘머든 유니버스’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 성장방향 등을 투영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회사의 공식 마스코트로 활용하며 임직원과의 유대감도 이어간다. 이미 캐릭터 공개 이후 임직원 사이에서 다양한 형태로 재확산되며 사내에서 ‘밈(meme)’ 열풍이 불고 있다. ‘머든티콘’으로 불리우며 사내 메신저와 보고서·PPT 탬플릿에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


머든 캐릭터를 제작한 한양증권 BM부 임소연 주임은 “믿음과 합리성을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통해 신뢰감을 더하고, 배가 살짝 튀어나온 귀여운 인상을 통해 친근감을 더했다”며 “벌써부터 임직원들 사이에서 캐릭터가 적극 활용되는 모습을 보니 개발자로서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양증권 임재택 대표이사는 “머든 캐릭터에는 글로벌 기업에서 가장 중시하는 가치인 Integrity와 한양증권만의 이상적인 가치관이 담겨있다”며 “향후 한양증권을 넘어 증권 업계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성장할 머든과 함께하는 새로운 도전의 시간이 기대된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한양증권은 사내 소통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1월 개최된 ‘2022 한국PR대상’에서 증권사 최초로 HR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식 캐릭터 ‘머든’의 출시를 바탕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더욱 힘이 실릴 전망이다. (끝)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한양증권, 대한민국 일자리 창출 앞장섰다
다음 글 Eat, Walk, Learn··· 한양증권이 경의선 숲길로 떠난 이유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