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회사소개 - 100년 기업의 꿈 정도경영과 투명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알차고 탄탄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입니다.

글 읽기
제목 Eat, Walk, Learn··· 한양증권이 경의선 숲길로 떠난 이유
작성자 BM팀 작성일 2023년 03월 02일 조회 60093
첨부


| 맛집 들렀다가, 숲길 산책··· 기업문화 혁신에 나선 한양증권

| 걷고(마실), 뛰고(뛸락), 오르는(싼타) ‘체험을 통한 학습지향

| “유니크한 기업문화는 한양증권의 역동성을 유지하는 힘


한양증권은 최근 임직원 대상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가자를 모집했다. 맛집 기행을 위한 준비와 서울 시내 주요 명소, 걷고싶은 길 탐방을 위한 체력만 갖추면 된다. 15명을 모집하는 사내 공지에 수많은 지원자들이 몰렸다. '한양길에 마음을 실다'의 줄임말인 <마실>로 명명한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22일 경의선 숲길에서의 첫 여정을 마쳤다.


경의선 숲길은 과거 한반도의 남북을 관통하던 경의선 철로를 문화 산책길로 재탄생시킨 공간이다. 마포구 가좌역부터 용산구 효창동까지 6.3km길이의 숲길이 조성되어 있다. 서울 도시 한복판에 위치해 있지만, 110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이다. 한양증권이 <마실>의 첫 장소로 경의선 숲길을 택한 이유도 이와 맥락을 같이한다. 1958년생부터 2004년생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구성원들이 함께 역사적 공간을 걸으며 교감하고, 배움을 얻자는 취지다. 임재택 대표이사 외 15명의 임직원들은 경의선 숲길에 위치한 맛집부터 기찻길 옆 예술마을, 땡땡거리 등의 명소를 탐방하며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교류했다.


성공적으로 마친 한양증권의 시티투어는 '뛸락'싼타의 패밀리 프로그램이다. 한양증권은 지난해 말 임직원을 대상으로 러닝 프로그램인 뛸락을 오픈했다. 동작대교까지 뛰어갔다 오는 10km 단축 마라톤 프로그램이다. 본사에서 여의도 한강공원이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해 있을 만큼 입지 또한 최적이다. 뛸락은 제주도 방언으로 달리기를 의미한다.


임재택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을 고민한 끝에 익숙한 러닝 카드를 꺼냈다.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참여 인원도 회당 15명으로 제한했다. 참가한 크루들에게는 시작 전 기념 티셔츠 등 달리기 용품도 구매하여 지급했다. 굿즈를 통해 통일감과 참여 의욕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시티투어와 러닝 외 한양증권에는 국내 주요 명산을 다니는 트래킹 프로그램 싼타도 마련되어 있다.


도보여행, 달리기, 산행 등 한양증권의 기업문화 프로그램은 형식과 성격이 제각기 다르지만 지향하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체험을 통한 학습이다. 여기서 학습이란 단순히 지식과 정보만을 일컫지 않는다. 단체 활동을 통한 One Team Spirit, 완주가 주는 성취감 등이 모두 한양증권이 지향하는 배움에 해당한다. 지식생태학자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는 책상에서 얻은 지식은 무기력한 관념의 파편에 불과하며, 참된 지식은 머리 대신 몸을 움직이는 체험으로만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임재택 대표이사는좋은 사람들과 어울려 먹고, 걷고, 뛰고, 배우며 삶의 긍정적 변화를 몸소 강렬하게 느껴보길 바란다 "유니크한 기업문화 프로그램들이 주는 설렘은 한양증권의 역동성을 유지하는 힘"이라고 말했다. ()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한양증권, 공식 캐릭터 ‘머든’ 공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강화”
다음 글 “50개의 Social Cell”··· 한양증권의 이색 조직실험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