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회사소개 - 100년 기업의 꿈 정도경영과 투명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알차고 탄탄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입니다.

글 읽기
제목 모든 지원자가 한 테이블에··· 한양증권, ‘오픈 그룹 인터뷰’ 도입
작성자 BM팀 작성일 2023년 04월 27일 조회 48961
첨부


| 질문과 답변을 모두 공유하는 시스템··· 성과 파악 후 정식 도입 검토


면접 방식에도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한양증권(대표이사 임재택)은 대학생 싱크탱크 조직 ‘브루킨즈 아카데미’의 면접을 진행하며 ‘오픈 그룹 인터뷰’ 제도를 처음 선보였다. 오픈 그룹 인터뷰는 모든 지원자가 한 테이블에 둘러앉아 답변을 공유하며 진행하는 방식이다. 면접관들의 질문과 모든 지원자들의 답변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산학연계의 신모델로 ‘대학생 싱크탱크 조직’ 브루킨즈 아카데미를 기획한 한양증권은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배움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오픈 그룹 인터뷰’를 도입했다. 면접이 완료된 이후에는 모든 지원자들에게 별도의 피드백을 제공한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6개월 간 비즈니스 영역 확대를 위한 다양한 연구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오픈 그룹 인터뷰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처음 접해보는 색다른 면접 과정을 통해 부족한 부분과 성장이 필요한 부분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다”며 “지원자의 입장에서 많은 경험을 얻게 되는 것 같아 감사한 기회였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양증권은 시범적으로 적용한 오픈 그룹 인터뷰의 성과를 면밀히 파악한 후 신입 및 경력직 직원 선발에도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끝)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한양증권, 대학생 조직 ‘브루킨즈 아카데미’ 1기 모집
다음 글 한양증권, 대학생 싱크탱크 브루킨즈 아카데미 1기 출범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