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소비자보호 - 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개선 한양증권은 금융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

소비자경보

소비자경보 입니다.

글 읽기
제목 '투자손실 보상', '고수익 보장', '고급정보 제공' 등에 현혹되어 투자하는 경우 일시에 모든 재산을 잃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준법감시부 작성일 2022년 12월 20일 조회 72865
첨부 File (판매분석총괄팀-810.pdf)) download판매분석총괄팀-810.pdf File (붙임. 소비자경보 2022-19호 보도자료.pdf)) download붙임. 소비자경보 2022-19호 보도자료.pdf

소비자경보 주요내용

최근 기준금리 인상 등 시장여건 변동성 확대로 인해 금융소비자의 투자손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악용하는 불법 금융투자업자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ㅇ'과거 금융투자 손실 보상' 등을 미끼로 소비자를 현혹하거나 허위, 위조자료 등을 통해 소비자의 투자를

유인하여 부당한 피해를 유발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므로 금융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비자 유의사항

① 과거 투자손실 보상 등 명분으로 접근하는 불법 금융투자업자와 거래하지 마세요!

② 비상장주식 투자는 불법업자 주장만 믿지 말고 사실관계를 반드시 확인하고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③ '고수익 보장', '사설 HTS 설치' 등 비상식적인 요구시 불법을 의심하세요!

④ 불법 금융투자로 의심되는 경우 신속하게 신고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신문 등 언론매체를 이용한 비상장주식 투자권유 주의
다음 글 유튜브를 악용한 은행 사칭 피싱사이트 경보 발령.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