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정된 시장 구조
내수 시장 80%를 점유하고 있는 자동차용 스프링 제조업체. 상용차 스프링을 제조하는 삼목강업이 20%의 시장을 점유있어 승용 스프링 시장은 사실상 대원강업이 독점.
● 배제하기 어려운 성장요인들
상하이 자동차의 쌍용차 인수로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반사이익 기대, 미약하지만 물꼬를 튼 직수출, 본격화되고 있는 중국진출, 철도시트 사업의 단기적인 비즈니스 기회.
● 강화되고 있는 수익지표
2002년부터 ROIC, ROE 상승, 부가가치 창출 시작. 매출 규모 확대되면서 상승한 가동률이 주 이유이며 저부가치 사업부 분리 및 공장 합리화 등으로 수익지표는 꾸준히 개선될 전망.
● 목표주가 18,900원, 투자의견 ‘Buy’
2004년 다소 약화될 실적은 이미 주가에 반영. 성장 Merit가 동종업종에 비해 뒤쳐지나 잠재적인 성장요인 배제하기 어려움. 이를 감안(15% Discount)해도 여전히 저평가됨. 2005년 예상실적에 PER 6.3배를 적용 후 15% Discount한 목표가는 18,900원, 투자의견은 ‘Bu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