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전망치를 소폭 상회하는 양호한 실적
2004년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6.2% 증가한 1조 6,148억원, 영업이익은 15.3% 증가한 1,896억, 순이익은 18.4% 증가한 1,814억을 달성함. 당사 예상치나 시장 consensus를 소폭 상회하는 수준. 모듈 및 부품제조 사업부의 매출은 20.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9.7% 증가하여 영업이익률이 전분기에 비해 1%p 증가한 7%대를 달성함. 반면 A/S부품판매는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8.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이 6.9% 증가하는데 그쳐 영업이익률은 전분기보다 1.5%p 감소한 19.9%를 기록함.
모듈 및 부품제조의 수익성 개선, 눈여겨 볼만
2002년 2.8%, 2003년 5.8%를 기록했던 모듈 및 부품제조 사업부의 영업이익률은 올 상반기에 6.6%(2Q : 7.0%)를 달성하며 점진적으로 개선되는 양상을 보임. 수익개선의 주요 요인은 첫째 마진이 높은 중국 CKD 물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 둘째 핵심부품의 장착 차량이 확대되면서 규모의 경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점.
A/S 부품, 보수적인 회계처리로 영업이익률 소폭 하락
A/S 부품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보다 증가했으나 영업이익률은 19.9% 대를 유지, 소폭 둔화되는 양상을 보임. 이유는 과거에 적립하지 않았던 약 80억원의 판매보증충당금 적립(총 106억원)이 있었고 대손충당금 설정 기준을 보수적으로 적용, 전체적으로 영업이익률이 예상보다 낮아진 것.
모듈, 해외시장으로 일보 전진
지난 3일 DCX와 직수출 계약을 체결하면서 모듈생산기술이 세계적인 수준임을 입증함. 아울러 현대차 그룹의 의존도를 낮추고 거래선을 다변화 시키는 단계로 진일보함.
투자의견 ‘매수’
DCF Valuaion을 이용한 동사의 목표주가를 70,000원으로 제시하며 투자의견은 ‘매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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