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이(041140)
- 하반기 실적 모멘텀에 주목할 시점 -
● 2분기 실적 Review
- 동사의 2분기 IFRS 별도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85억원(QoQ -16%)과 15억원(QoQ -62%) 달성 이는 기존 당사 추정치인 매출액 90억, 영업이익 20억원 보다 소폭 하락한 수치이지만 비교적 무난한 실적으로 보임
- 2분기 실적이 1분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한 주된 이유는 퍼블리싱 재계약건 갈등이 심화되면서 6월 한달간 대규모 유저 이탈로 인한 급격한 수익성 감소가 발생했기 때문. 재계약건 갈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를 제외할 시 1분기대비 소폭 하락했을 것으로 보여 펀더멘탈은 이상무
● 하반기 모멘텀
- 8월18일 상용화를 시작한 동사의 서든어택은 세차례 실시한 CBT 결과가 양호했던 점을 고려할 시 초반 상용화 이후 일정수준의 유저 확보는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FPS 장르가 중국내에서 주력 장르로 진입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긍정적인 요소가 많아 그 어느 때보다 ‘서든어택’의 성공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됨.
- 공동 퍼블리싱 계약 체결 이후, 넥슨의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과 안정적인DB 이전이 이루어지면서 이전 보다 높은 트래픽이 발생중이며, 하반기가 게임 성수기인 만큼 점진적으로 트래픽은 상승할 것으로 보임
● 하반기 예상실적
- 3분기 실적은 2분기보다 소폭 개선된 매출액 90억, 영업이익 25억이 전망되며 연간 실적의 경우 국내 서든어택 트래픽의 꾸준히 상승과 4분기부터 발생하는 중국 매출을 반영할 시 매출액 410억, 영업이익 105억이 전망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