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소비자보호 - 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개선 한양증권은 금융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

민원접수

민원접수 입니다.

민원접수는 투자자가 당사 혹은 당사 직원의 위법행위, 업무실수 등으로 불편을 겪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당사에 민원을 제기하여 해결을 요구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업무관련 제안 및 칭찬/불만 상담사항은 스피드 콜센터(1588-2145)로 연락해 주십시오)

  • STEP 1: 약관동의 STEP 1

    약관동의

  • STEP 2: 민원접수 STEP 2

    민원접수

  • STEP 3: 완료 STEP 3

    완료

민원으로 접수되지 않는 사항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서는 민원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민원신청인 본인이 아닌 경우(별도의 위임장 징구 등 관련 절차 준수 이후 민원접수 가능)
  • 민원신청인이 실명,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주소 등을 밝히지 않은 경우
  • 법원판결에 의하여 확정된 사항, 재판에 계류중인 사항, 금융감독원이 처리 중인 사항,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정부 정책 또는 관련법령에 의하여 부득이하게 발생한 사항에 대한 경우
  • 민원신청인이 민원 해결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 민원신청의 내용이 관련 법규상 금융투자업무에 관한 사항이 아닐 경우
  • 민원 내용이 당사 및 당사 직원과 직접적 관련이 없는 경우
  • 단순한 운용수익률 등에 대한 불만사항
  • 업무 및 영업과 관련한 단순한 질의, 건의 및 각종 신청행위
  • 기타 업무에 지장을 주기 위한 부당한 목적으로 신고했다고 인정되는 경우 등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동의

본 동의서는 요약동의서 입니다. 우측의 상세보기를 클릭하시면 전체 동의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거부 권리 및 불이익으로 구성
수집·이용 목적 민원(분쟁조정) 업무처리 및 결과 안내
보유 및 이용기간 민원(분쟁조정)처리 종결일로부터 5년
(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거부 권리 및 불이익 귀하는 위와 같은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해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는 민원(분쟁조정) 업무처리를 위한 필수사항이므로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민원 접수 등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집·이용에 관한 항목

수집·이용에 관한 항목 | 개인신용정보로 구성
개인(신용)정보 개인정보(11개) 신용정보(8개)
성명, 생년월일, 주소 등 계좌번호, 상품종류, 금융거래정보 등
* 개인(신용)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동의하십니까?

* 표시는 필수입력항목 입니다.

(금융감독원 연금포털 오류신고 접수 시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력예시: 2000년 1월 1일 → 000101)
  • (입력예시 : (000-00-000000)
  • (TEL. 02-1234-5678 / M·P. 010-1234-56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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