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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거래 장애 발생시 보상절차
당사에서는 고객보호를 위해 전산시스템 장애로 인한 주문장애 발생의 경우, 다음과 같이 보상절차를 시행하고 있으나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주문장애 요건과 보상신청 절차 및 보상기준을 숙지하시고, 주문장애 발생시 당사의 콜센터(1588-2145) 또는 거래영업점으로 보상신청을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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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장애 요건
- 당사의 전산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해 HTS 고객이 비상주문을 포함한 어떠한 방법으로도 주문이 불가능한 경우를 주문장애라 합니다.
- 당사의 전산시스템상의 장애라 함은 HTS 프로그램인 하이굿 Power Plus,스마트폰,ARS 주문의 장애를 말합니다. 코스콤,증권거래소 등 유관기관이나 당사와 접속을 위한 통신망의 장애, 개인PC 및 통신장애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 당사 시스템상의 장애 시 콜센터(1588-2145) 또는 영업점비상주문이 가능하며 비상주문으로 주문을 시도 하지않은 경우나 비상주문 시 주문폭주로 인한 체결지연은 주문장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주문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한 시세지연이나 체결지연 등은 주문장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비상주문은 당사 전산시스템 장애로 인한 주문불가 시 본사 콜센터 또는 영업점에서 주문을 대행하고 HTS 수수료를 적용 해드리는 주문대행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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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신청 절차
- 주문장애 시 먼저 전화기록 또는 로그기록 등 고객의 주문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록을 남기시고 장애 종료 후 콜센터(1588-2145) 또는 거래영업점으로 보상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사 콜센터 및 영업점에서는 고객님과의 모든 통화내용을 녹음하고 있으므로, 비상주문 장애로 인해 주문이 불가하여도 콜센터 혹은 영업점직원에게 반드시 주문내용(주문종류, 종목, 수량, 가격)을 말씀하시어 기록을 남겨두시기 바랍니다. - 보상신청시 다음의 사항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상을 원하는 주문 건에 대한 주문내용 : 시간, 주문종류, 종목, 수량, 가격 보상을 원하는 보상 범위 - 접수된 보상신청건에 대해 녹음된 기록을 근거로 당사 보상기준을 적용하여 보상여부를 조사합니다.
- 접수후 14일 (영업일 기준이며 보상 신청건이 많은 경우나 기타 불가피한 경우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내에 조사에 따른 보상여부 및 보상금액에 대한 결과를 고객께 통지 하고 보상하여 드립니다.
- 주문장애 시 먼저 전화기록 또는 로그기록 등 고객의 주문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록을 남기시고 장애 종료 후 콜센터(1588-2145) 또는 거래영업점으로 보상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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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기준
- 전화기록 또는 로그기록 등이 있는 주문 건에 한에서만 보상이 가능합니다.
- 보상은 고객께서 주문내용에 대해 전화기록 또는 로그기록 등 고객의 주문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점의 주문가격과 장애복구 시점의 가격에 대한 차액만 보상하여 드립니다.
- 보상은 보상 신청이 접수된 주문 건에 한에서만 가능합니다.
- 당일의 당사 시스템상의 장애에 대한 보상신청 건만 인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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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 예외사항
- 전화기록 또는 로그기록 등을 남기지 않은 주문 건에 대해서는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전화기록 또는 로그기록 등을 남기신 시점의 주문가격이 주문시점으로부터 장애종료 시까지 체결이 불가능한 가격일 경우는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 보상은 매도(주식), 환매수, 전매도, 정정, 취소 주문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신규 매수주문 등 기회비용에 대해서는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게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만 해당되며 이익이 발생된 경우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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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유의사항
- 당사에서는 시스템 장애에 대비하여 콜센터 비상주문과 영업점 비상주문이 가능하도록 비상전환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비상주문 전환시 HTS 수수료를 적용하여 드립니다.
- 고객께서는 비상시에 대비하여 항상 콜센터(1588-2145)와 계좌개설 거래영업점 전화 번호를 숙지하시고, 당사 시스템 장애로 인해 주문불가 시 콜센터나 영업점으로 전화 주시어 HTS 고객임을 말씀하신 후 주문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금융거래 유의사항
- ① 공동인증서, 보안카드, 비밀번호 등을 인터넷(메일함, 웹하드 등)상에 보관 중인 고객들은 이를 즉시 삭제하시고, 영업점을 방문하여 보안카드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② 공동인증서를 복사하거나 보안카드를 스캔 또는 촬영하여 인터넷상에 보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③ 공동인증서는 PC의 하드디스크보다 USB 등 이동식저장매체에 보관하시면 더욱 안전합니다.
- ④ HTS ID 및 비밀번호는 일반 인터넷사이트의 ID, 비밀번호와 다르게 설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⑤ 보다 안전한 거래수단 (일회용비밀번호(OTP)* 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One Time Password : 거래시마다 새로운 비밀번호가 생성되어 비밀번호를 암기하거나 별도로 기록,저장해 둘 필요가 없음 - ⑥발급받은 지 오래된 보안카드는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⑦ 입출금 이체·공동인증서 재발급 사실 등을 휴대폰으로 즉시 알려주는 휴대폰문자서비스(SMS)를 가입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⑧ 예금인출 사고를 당한 경우 즉시 해당 영업점에 신고하고 출금정지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일중매매(Day Trading)에 대한 위험고지
"일중매매거래"라 함은 동일 종목의 주식을 매수한 후 동 일자에 매도하거나, 매도한 후 동 일자에 매수함으로써 해당 주식의 일중 가격등락의 차액을 얻을 목적으로 행하는 매매거래를 말합니다.
귀하는 일중매매거래를 하기전 다음 사항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장애발생에 따른 오류정정 신청
당사 HTS를 이용하여 온라인 거래를 실행 시 당사가 고지한 시간대에 주문장애나 계좌정보 오류발생시 정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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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정정 신청절차
당사 콜센터(1588-2145) 및 계좌개설 영업점에 영업시간내에 유선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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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정정 신청요건
당사가 공시한 장애발생 시간대에 발생한 주문오류 혹은 계좌정보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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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에 대한 조사, 정정, 결과통지 요건 및 절차
당사 콜센터 및 계좌개설 영업점으로부터 통보받은 고객의 오류정정 신청에 대해 온라인 거래 담당부서(전산지원팀, 감사팀)을 통해 조사를 벌이고 정정내용에 대한 그 처리결과를 당사 콜센터 혹은 계좌개설 영업점을 통해 고객에게 통보해 드립니다.
전자금융거래 이용자 10계명
전자금융거래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이용에 필요한 정보가 제3자에게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전자금융거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다음의 10개 사항을 유의하여 거래할 것
사이버 거래 시 유의사항
장애 시 대처요령
저희 한양증권을 찾아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고객님들의 원활한 거래를 위해 당사의 HTS(하이굿 Power Plus)사용 도중 접속 폭주 혹은 기타 비상상황 등의 발생으로 접속이 되지 않거나 주문이 불가능한 경우 및 주문체결내역이 조회되지 않을 경우 대체접속방법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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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 확인 장소
- 당사 홈페이지(www.hygood.co.kr)의 공지사항
- HTS(하이굿 Power Plus)의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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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수단 이용 방법
- 계좌개설 지점을 이용한다.
- 콜센터를 이용한다. (1588-2145)
투자자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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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안에 주의하세요
- 신분증 분실, 증권카드 및 통장의 분실, 비밀번호 노출 등의 사유 발생시에는 즉시 영업점 및 스피드콜센터(1588-2145)로 연락하여 사고등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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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적으로 잔고를 확인하세요
- 통장거래 금융상품에 대하여 주기적으로 잔고를 확인합니다.
- 잔고증명서를 발급 받았을 경우 잔고의 진위를 확인하는 해당 영업점의 직인을 확인합니다.
- 잔고 확인시에는 담당 계좌관리자가 아닌 업무직원 등 타직원을 통해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 증권카드, 통장 및 거래도장은 본인이 보관합니다.
- 고객 자금에 대한 직원의 파출수납 및 직원 개인통장을 통한 입금, 직원에게 유가증권 보관을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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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매시 주의하세요
- 증권사 직원을 사칭한 투자상담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투자상담시에는 각 영업점에 게시되어 있는 직원 조직도 등을 확인하여 직원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투자원금보장 또는 일정률의 수익보장 약속 등으로 투자를 위임할 것을 요구하거나, 특정종목이 작전중이거나 조만간 작전에 들어갈 것이라며 투자를 권유하는 경우 주의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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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공정 거래행위 금지
- 다음과 같은 주문 행위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제 176조의 「시세조종행위 등의 금지」, 시장감시규정 제4조의「공정거래질서 저해행위금지」에 해당될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주문을 과도하게 분할하여 하는 행위
- 2) 허수성 주문 등 매매체결 가능성이 희박한 주문을 대량으로 하는 행위 등
- 다음과 같은 주문 행위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제 176조의 「시세조종행위 등의 금지」, 시장감시규정 제4조의「공정거래질서 저해행위금지」에 해당될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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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Trading 매매에 의한 손실 유의
- 고객이 "Day Trading"을 할 경우 큰 손실을 입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로 인한 손실 책임은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Day Trading"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실에 대하여 증권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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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물옵션 만기일 주문폭주로 인한 체결지연 가능성 안내
- 선물옵션 만기일에는 주문폭주로 인한 체결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점 양지하시어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유출 예방
미수거래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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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수거래 정의
- 유가증권 거래 시 증권회사가 정한 위탁증거금만 납부하고 나머지 금액은 납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거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예를들어, 증권회사가 정한 위탁증거금율이 40%인 경우 투자자가 100만원 상당의 주식을 매수하고자 한다면 현금 10만원과
대용증권 30만원(또는 현금 40만원)을 위탁증거금으로 미리 납부하고 나머지 60만원은 납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거래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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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수거래 위험성
- 미수거래는 고객의 투자이익에 기여할수도 있으나 잘못된 투자예측 및 시장의 변화에 따른 주가하락으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투자원금 보다 많은 주식을 거래하게 됩니다. 주식가격에 하락할 경우에는 큰 손실을 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투자원금 이상의 손실도 기록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주식시장 전체적으로 미수금액이 증가할 경우에는 주가하락 시 주식투매가 일어나 주가하락폭이 급격히 커지는 등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잘못된 판단에 의한 미수거래 결과로 투자자 개인의 금전적인 손실이 급격히 증가될 수 있어 무분별한 투기적인 미수거래로 발생된 미상환 미수금약은
투자자 개인신용에 악영향을 주어 향후 금융 거래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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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수동결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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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수금이 발생한 투자자에 대하여 다음 거래일부터 30일간 유가증권 매매시 현금 100%증거금이 적용되며 신용정보원에 내역이 집중되어 타 증권사의
계좌도 100% 증거금 설정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미수동결계좌로 설정되면 당사의 증권계좌 뿐만 아니라 타 증권사의 계좌도 100%로 설정되므로 미수매매에 제한이 됩니다.
단, 미수금이 1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 미수동결계좌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주식매매 당일 D+2 추정예수금에 마이너스(-)금액이 없도록 매매할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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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수금이 발생한 투자자에 대하여 다음 거래일부터 30일간 유가증권 매매시 현금 100%증거금이 적용되며 신용정보원에 내역이 집중되어 타 증권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