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소비자보호 - 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개선 한양증권은 금융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

민원처리절차

민원처리절차 입니다.

  1. ①접수

    1. 여러 채널을 통한 민원 접수
    · 홈페이지 신청안내
    · 전화(1588-2145)
    · 우편
    · 지점방문
  2. ②조사

    2. 민원전담부서 조사
    · 민원 내용에 따라 관련 직원 및 부서에 경위서와 자료 제출 요구
    · 필요한 경우 녹취 청취, 임점 조사 등 실시
  3. ③검토

    3. 접수된 민원에 대한 자료 검토
    · 관련 법규 및 판례 등에 따른 위법성 검토
    · 손해배상여부 검토
  4. ④답변서 작성

    4. 검토된 내용을 토대로 답변서 작성
    · 검토 내용을 종합하여 답변서 작성
  5. ⑤처리결과 통지

    5. 접수한 민원에 대한 처리결과 통지
    · 접수일로부터 14영업일 이내 처리결과 통지
    (민원 내용에 따라 14영업일 연장 가능)
    · 우편, 유선 등으로 민원 회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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