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ting |
Buy(유지) |
Target Price |
390,000원 |
Previous |
450,000원 |
●이익률 둔화 추세 점검
- 동사의4분기 실적은 당사 및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부진한 결과를 나타냈다. 특히,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이익률이 두 분기 연속 감소하면서 이익 모멘텀의 희석 요인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가운데. 이익률 둔화 이후 고착화 현상에 대한 우려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 이익률 감소 원인을 파악해보면, 신흥국 통화약세에 따른 해외법인의 원가비용 증가 및 해외 매출이 급증하면서 고마진의 핵심부품 판매 보다 일반 모듈 판매 증가로 이익률이 개선 되지 못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순이익은 해외 법인 실적 확대에 따른 법인세가 소급 적용되며 일시적 비용이 늘어났다.
●그래도 현대모비스
- 그러나 현대, 기아차의 해외 판매 호조로 인한 동사의 매출 확대 지속 및 글로벌 자동차 부품 업체로서의 역량 강화로 해외 수주 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올해부터 한/미FTA, 한/EU FTA 관세 절감 효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점을 감안한다면 중장기적 모멘텀은 충분하다고 판단된다.
- 또한, 실적 발표를 전으로 단기간 약15% 이상 가격 조정을 보인 만큼Valuation 측면의Merit가 발생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으로 판단된다.
●투자의견Buy 유지, 목표주가39만원 제시
-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Buy를 유지하나4분기 실적 부진과 영업이익률 둔화에 대한 보수적 추정을 반영하여12년 및13년EPS를 조정하는 바 목표주가를39만원으로 하향한다.
- 다만, 글로벌 통화 변동성을 예측하기 쉽지 않지만 유럽의 재정 위기가 더 이상 악화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등 내부 자생적 요인이 아닌 일시적 요인을 배제할 경우 영업이익률 회복 여지는 충분하다고 판단되며 실적 발표 이후 기술적 가격 조정이 충분히 이루어 졌다고 판단되는 만큼 반등 가능성에 주목할 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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