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대성(068930) – 차별화 전략을 통한 성장성 지속 analyst 김연우, 최서연
3Q14 호실적 시현: 3Q14 실적은 매출액 172억원(+9.7% yoy), 영업이익 34억원(+44.4% yoy), 영업이익률 19.7%(+4.7%p yoy)를
기록함. 3분기 실적 호전은 수능을 앞둔 시점에서 온라인 강의 매출 증대 등 온라인 사업부의 지속적인
성장이 있었기 때문임.
온라인 사업부 지속적인 성장 전망: 최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 전략과 우수한 강사진을 통한
컨텐츠 강화가 강점인 동사의 2014년 온라인 사업부 매출액은 전년대비 21% 증가한 400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됨. 2010년부터 대성마이맥, 티치미,
비상에듀 인수 등 온라인 사업부 외형성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노출 빈도 상승 및 전문 영역에 특화된 각 사이트의 우수 강사 공유, 강의 보충 등 브랜드간 상호보완 시스템으로 실적 향상이 예상되기 때문임.
▶ 파인테크닉스(106240) –지속적인 실적 개선에 주목 3Q14 실적 호조 지속: 3Q14 잠정 실적은 매출액 980억원(+20.1% yoy), 영업이익 57.6억원(+6330% yoy), 지배순이익 52.8억원(흑자전환), 영업이익률 5.8%를 기록하며 실적 호조세를 지속함. 동사의 실적은 14년 들어 3분기 연속 흑자구조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실적 변동성도 줄어들고 있는데 특히 이익 안정성이 확보되며 지난해 실적 우려를 확실히 벗어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으로 판단됨. 각 사업부별 기상도 : - LED 조명 사업부의 경우 매출 비중은
MD 사업부 대비 35% 수준이지만 절대 이익 규모는
MD 사업부와 비슷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음. LED 가격 안정화 및 백열등 규제 영향 등으로
관수 시장 중심에서 민수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고천장등, 투광등
등 고마진 산업형 대형조명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임. LED 비교 대상 기업들의 영업이익률이 5%를 넘지 못하고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매출 볼륨은 작지만 특화된 시장 집중 효과가 상당히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파악할 수 있음.
- MD사업부의
경우 4분기는 고객사의 재고비축 및 재고조정 등의 영향으로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감소가 불가피해 보임. 다만, 상반기 고객사 제품 판매 호조로 실적 개선이 확인된 가운데, 매출처 다각화 효과가 내년도에는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핸셋 부품주에 대한 센티멘탈 약화에도 견조한
실적 흐름을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보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