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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9/14] 한국항공우주(047810): 국내 유일의 항공기 체계 종합 업체
작성자 리서치센터 작성일 2015년 09월 14일 조회 17042
첨부 File (한국항공우주_보고서_20150914.pdf)) download한국항공우주_보고서_20150914.pdf

한국항공우주(047810)


analyst 이동헌


매수(신규)   tp: 110,000원


▶ 국내 유일의 항공기 체계 종합 업체

- 동사는 1999년 정부의 중공업 구조조정 빅딜정책으로 설립된 이후 국내 군수 항공

기 산업의 성장과 궤를 같이해 옴. 완제기를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항공기 체

계 개발 종합 업체이며 고정익인 KT-1, T-50, FA-50과 회전익인 KHU-1 등의 체

계개발 및 생산을 달성. 최근 개발비만 8.7조원에 달하는 KF-X(차세대 전투기 개발

사업)의 수주 협상을 진행하고 있음. 향후 30~40년 동안 사업이 진행되는 체계개발

의 시작 시점에 있어 올해 주가가 연초대비 119.6% 상승함


▶ 기체부품은 민항기 시장 호황의 수혜

- 민항기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보잉과 에어버스에 직간접적으로 기체부품을 납품 중. 글

로벌 항공 시장은 신흥국 수요 증가, 저가항공사 보편화, 노후 기종교체 등이 맞물리며 성

장을 지속. 2Q15말 전세계 민항기 수주잔고는 1.1조달러로 2년 전에 비해 +27.6% 증가했으

며 보잉과 에어버스의 민항기 시장 점유율은 89.9%로 2년 전 79.0%에서 급증. 동사는 기체

부품에서 10년 이상의 납품경험을가진 국내 대표업체로 기종 확대, 부품 포트폴리오 확대,

모듈 제작 등의 다양한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매수 투자의견, 목표주가 110,000원으로 커버리지 시작

- 매수 투자의견, 목표주가 110,000원으로 커버리지를 시작함. 목표주가는 내년 EPS

에 동사의 과거 4년 PER high 평균을 10% 할증한 49.5x를 적용해 산정. 밸류에이션

논란은 지속되겠지만 국내 항공산업의 특수성, 항공산업의 안정적인 장기 현금흐름,

우주항공과 드론, MRO 등 추가적 성장동력 드응ㄹ 감안하면 고PER가 지속될 것으

로 전망. 올해 신규수주는 10조원이 예상되며 KF-X 체계개발 수주가 완료된 내년부

터는 신규수주가 감소하겠지만 매출액 이상은 지속되어 수주잔고는 감소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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