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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0/29]엔씨소프트(036570): 신규게임출시 기대감 주가 선반영, 투자의견 하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4년 10월 28일 조회 14144
첨부 File (NCSoft(신규게임 효과 선반영 Hold하향 ).pdf)) downloadNCSoft(신규게임 효과 선반영 Hold하향 ).pdf
       엔씨소프트 (036570): Hold하향 (목표가: 108,000원)
 
-  신규게임 출시 기대감 주가 선반영, 투자의견 하향
 
신규게임 출시 기대감은 주가에 선 반영, 투자의견 Hold로 하향
 
동사는 10월말 "길드워"의 preview 이벤트와 11월초 "Lineage2"의 중국 유료화 서비스 실시라는 두가지 모멘텀을 바탕으로 70만주의 스톡옵션 출회에도 불구하고 8월초 저점대비 55% 상승하였음. 이는 같은 기간 Kospi 지수가 16% 상승한 것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상승률을 보인 것으로 높은 것으로 이번 단기 렐리의 원인이 펀더멘탈에 의한 상승이라고 하기 보다는 신규게임을 통한 모멘텀이 주가에 선 반영된 효과라고 보여짐.
 
현 주가는 04(E) EPS 4,693원 대비 PER 23배 수준으로 04년 거래소 평균 PER 7.4배 대비 200%의 프리미엄을 적용 받고 있는 상태임. 이는 현재 미국 게임업체들의 평균 trading PER 24배 수준에 근접한 것이고 당사 목표 PER 23배 목표주가 108,000원을 상회한 것으로 아직까지 신규게임이 상용화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금 이를 적극적으로 실적에 반영하기는 무리라고 판단되어 투자의견을 기존 “BUY”에서 “Hold”로 하향 조정함.
 
"Guild wars"의 성공이 예상되나 실적 반영을 위해서는 시간필요
 
동사는 10월말 "길드워 "의 프리비유 이벤트를 실시한 이후 내년 2월쯤 미국,유럽,한국에서 동시에 유료화를 실시할 계획에 있다고 밝혔음. 내년초 "길드워"가 출시될 경우 전략시뮬레이션형 RPG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유저층의 공약이 가능해 보여 "길드워" 가 국내외에서 상용화 될 경우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예상함. 반면 아직 오픈베타도 시작하지 않은 상태에서  "길드워"에 대한 구체적인 실적을 내년 실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는 어렵다고 판단되어 이를 반영하기 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임.
 
3Q 실적은 기대치 수준으로 추정됨
 
계절적 영향과 올림픽 효과로 신규게임을 위한 마케팅비용 증가분을 감안시  당사의 추정치인 매출액 643억원과 영업이익 310억원을 소폭 하회 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나 "리니지2"의 업그레이드에 따른 이용자수의 꾸준한 증가와 해외 자회사들의 실적개선 효과로 실적 변동폭은 그다지 크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됨.
 
신규게임의 실적여부에 따라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재검토 가능 
 
투자의견을 BUY 에서 Hold로 하향조정하나 11월 "리니지 2"의 중국 유료화에 따른 실적 기여(현재 동시접속자 10만명)가 당사 기대치를 초과하거나 내년 초 유료화할 "길드워" 에 대한 구체적인 실적 반영이 이루어지는 시점에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을 재검토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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