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유통 채널 다변화로 사업 확대
- 중국 쥬메이의
투자로 중국 내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한 동사는 지난 4월 뉴월드 그룹과 중국내 O2O 유통망 계약 체결. 이를 통해 HOKO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양쪽의 온라인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광범위한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국
내 매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 또한 썬마그룹과의 합작법인 설립으로 동사는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하여
내년 완공되는 한불화장품의 중국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며 썬마그룹은 현지 유통을 맡아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편, 동사는 작년 5월
달팽이 라인에 대해 CFDA 위생허가를 신청했으나 아직 받지 못한 상황임. 그러나 위생허가 신청 시기를 감안하면 하반기 내 승인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 또한 내년 한불화장품의 중국 현지 공장이 완공되면 중국 내 달팽이 크림의 생산, 판매 및 뉴월드 그룹 백화점 입점도 가능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 기대
▶ 제품 라인업 강화 및 중국 외 수출 확대
- 작년 기준 달팽이
라인의 매출 비중은 91.5%이나 달팽이 크림에 대한 의존도는 크게 높지 않으며 최근에는 홍삼을
넣은 달팽이 라인 제품 판매량이 크게 성장. 또한 작년 출시한 잇츠탑 바이 이태리 립펜슬의 경우 3개월만에 완판되었으며 최근 출시한 연아 팔레트도 좋은 반응을 보이는 등 색조 라인업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할 계획. 한편, 동사는 지난 3월 인도 다부르 인디아 그룹 자회사 뉴유의 유통체인 입점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120여종의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며 3분기 초도물량이
나올 것으로 기대. 이외 몽골, 일본, 태국 등에서의 매출도 상승세를 보여 올해 해외 직수출 매출액은 전년대비 큰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
▶ 밸류에이션, 경쟁사 대비 저평가
-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99,000원으로 커버리지 분석 시작. 2016년
예상 PER은 14.6x로 경쟁사라 할 수 있는 중소형
브랜드샵의 평균대비 크게 저평가. 올해 상반기는 전년 대비 수출대행 매출 감소가 커 역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나 하반기에는 달팽이 라인의 중국 위생허가 승인 기대 및 중국 외 수출 성장으로 2016년
실적은 매출액 3,179억원(+2.7%, yoy), 영업이익은 1,120억원(+0.2%, yoy)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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