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 화장품의 메카가 되겠다는 목표를 바탕으로 1999년 설립된
동사는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전문기업이다. R&D 투자 비중은 매출액의 4-5%로 타사 대비 높은 수준이며 우수한 연구개발 능력을 통해 3중
기능성 BB크림, 톤업크림 등 7종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였다. 또한 도요타의 시스템을 벤치마크하여
생산성 향상 및 불량률을 감소시킬 수 있는 동사만의 생산시스템을 구축해 글로벌 화장품사 오딧(Audit)을
통과하였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2015년 기준 국내 75.5%, 중국 포함 아시아 지역 13.2%, 미국 및 유럽이 11.3%이며 올해 상반기 해외 매출 비중은 28%까지 증가하였다.
▶ 생산 CAPA 확대에 따른 본격적 해외 매출 성장
전망
- 중국 대형 화장품 회사를 공략하여 성공적으로 중국시장에 진입한 동사는 중국 진출 3년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다. 중국 소주에 현지법인이 있으며
생산량 확대를 위해 광저우와 절강성에 생산 설비 투자를 진행할 계획으로 자금 조달은 이번 공모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현재 국내(충북 음성)와
중국의 생산 CAPA는 각각 1억개와 8천만개이며 국내와 중국에 250억원씩을 투자해 2019년까지 국내 2억 9천만개, 중국 2억 4천만개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동사는 고객 대응력을 높일 수 있어 중국 로컬 업체뿐 아니라
미국 등 해외 거래선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돼 본격적인 해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 지속적인 성장 기대
- 제품경쟁력과 전략적 마케팅 활동으로 신규 고객사 및 기존 고객사로의
매출이 모두 확대되고 있는 동사의 올해 실적은 매출액
1,568억원(+58.1%, yoy), 영업이익 146억원(+128.1%, yoy)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에는 톤업크림의 주문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며 향후 설비 증설에 따른 고객사 확대로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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