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Rated
Analyst: 최서연
▶ 중국 친환경 유아 화장품 기업
- 동사는 차를 핵심원료로
한 TeaBaby 브랜드를 중심으로 중국에서 친환경 유아 화장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업체이며 중국
영유아 화장품 시장에서 매출 기준 업계 3위 기록. 2014년부터
자체 생산과 외주 생산을 병행하고 있으며 동사 제품 생산지인 후베이성과 푸젠성을 비롯한 5개성에서의
매출이 전체 매출액의 약 60% 차지. 제품별 매출 비중은
클렌징 32.7%, 케어 27.4%, 여름용 28.1%, 기능성 11.8%이며 유통 채널별 매출 비중은 약국 60%, 영유아 전문매장 30%, 대형마트 10%
- 2016년은 여름용 제품의
매출 확대와 자체 생산 비중 증가로 외내형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매출액 1,561억원(+15.3%, yoy), 영업이익 448억원(+17.9%, yoy)). 2017년은 생산설비 확대와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매출 성장과 지속적인 자체 생산 비중 확대 및 판매 네트워크 강화 등으로 수익성 개선 기대. 이에 매출액 1,876억원(+20.2%,
yoy), 영업이익 545억원(+21.5%, yoy)으로
추정
▶ 생산 능력 확대를 통한 제품별 고른 성장 전망
- 동사는 기존 생산
설비인 1라인 외에 2라인의 설비 가동 인허가가 진행
중에 있으며 2라인 가동시 연간 생산 규모는 총 41,955톤(27,840톤 추가)으로 2라인은
영아용 신제품과 기존 제품을 생산할 예정. 2014년 출시한 여름용 신제품인 차로수라는 모기기피제의
반응이 좋아 다른 제품군의 생산을 축소하고 마진이 좋은 여름용 신제품의 생산을 확대하여 2015년부터
여름용 제품을 제외한 다른 제품군의 성장은 정체되는 모습을 보임. 그러나 2017년은 Capa 증설 완료로 각 제품별 두 자릿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 중국 정책 및 트렌드 변화에 따른 수혜 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