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Q17 Review
- 동사의 3Q17 실적은 매출액 373억원(-12.9%,
yoy), 영업이익 5억원(-77.8%, yoy), 영업이익률 1.3%(-3.8%p, yoy)로 시장 컨센서스 매출액 420억원, 영업이익
23억원을 크게 하회하였다. 중국 법인의 매출액은 작년 3분기 기저효과와 꾸준한 로컬 업체를 통한 주문 증가로 yoy +73.5% 증가한
91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도 10%로 파악된다. 그러나 국내 법인은 원브랜드샵의 부진 영향을 크게 받으며 내수 매출은 yoy -15.2% 하락한 230억원을, 수출은 주요 고객사로의 매출이
2분기에 선반영되면서 3분기는 yoy -42.9% 하락한 75억원을 기록하였다. 또한
R&D 및 해외 인력 충원으로 연초보다 10% 정도 인원 증가와 연구소
이전 확장에 따른 임차료, 관리비 등의 상승으로 매출 감소에 따른 고정비 비중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도
yoy 크게 하락하였다.
▶ 3분기 실적 아쉬우나 4분기부터
다시 회복될 것
- 상반기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호실적을 기록하던 동사는 수출 감소와 3분기 사드에 따른 국내
원브랜드샵 고객사의 영향을 뒤늦게 받으며 아쉬운 실적을 기록하였다. 그러나 4분기부터는 수출과 중국 법인의 성장을 중심으로 실적 회복세가 나타날 것으로 판단된다. 10월, 11월 수출 물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파악되며 중국은 로컬 브랜드 전문 매장 및 온라인
채널 고객사 증가로 매출이 확대되고 있으며 신규 고객사 확보도 지속되고 있다. 또한 국내 내수 매출은
4분기 yoy 기준 성장은 어렵겠으나 3분기 대비 국내 로드샵 고객사의 수주 물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로의 지속적인 증가와 홈쇼핑에서의 신제품 효과가 기대된다.
이에 4분기 매출액은 작년 수준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되나 영업이익은 올해 고정비
증가에 따라 소폭 하락 할 것으로 예상된다.
▶ 매수 투자의견 유지, 목표주가 7.4만원으로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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