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ODM 전문회사
- 동사는 2011년 설립된 화장품 ODM 업체로 2014년 법인사업자로
전환하고 2016년 4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다.
R&D 부문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췄으며 670여종의 차별화된 제형과
8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2015년 CGMP 인증 생산설비를 구축했으며 2017년에는 마스크팩 무인 자동화 생산라인 설치를 완료해 월
2천만장의 생산 CAPA를 확보했다. 작년
기준 제품별 매출 비중은 마스크팩 30.8%, 기초 23.6%, 헤어 21.0% 이며 고객사는 114여개로 현재 매출은
국내 고객사를 통해 대부분 발생되나 마스크팩을 중심으로 중국향 간접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 마스크팩 매출 확대
- 2017년 동사는 본사 공장
3층에 마스크팩 자동화 설비를 증축했다. 자동화 설비 내 마스크시트 무인 자동접지기는
수동 작업에 비해 이물질 혼입 염려가 없으며 접지 크기 조절이 가능하고 불량률을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신규 설비 구축으로 작년 상반기 3억에 불과하던 마스크팩 매출은 유알지, 루치온 등 신규 고객을 확보하면서 올해 상반기 35억까지 증가했다. 마스크팩 매출 비중 또한 40%까지 확대된 것으로 파악돼 동사 핵심 제품인 마스크팩은 매출
성장에 지속적인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 해외 비즈니스로 실적 개선 도모
-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인 동사는 미국시장에 벤더사와의 양해각서(MOU)를 통해 올해
12월 초도 물량을 시작으로 총 14종의 제품을 수출할 계획이다.
미국 GMP 인증 지연으로 매출 발생이 늦어졌으나 미국 수출 제품은 마진이 좋은
것으로 파악돼 외형 성장은 물론 수익성 개선도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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