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방산업 호조로 높은 성장성 이어갈 전망
동사는 선박용 엔진벨브 및 형단조, 특수용접 전문업체로 지난해 12월 17일 신규등록 되었음. 전방산업인 조선산업의 업황은 국제적인 물동량 증가에 따른 해운시황 호조와 여기에서 기인한 선가상승 및 수주증가로 인하여 향후 최소 수년간 호황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동사의 영업환경도 크게 호전될 것으로 전망됨.
● 조선부품사 중 최고의 수익성 확보
동사는 핵심기술의 자체개발과 끊임 없는 공정개선으로 지난해 영업이익률이 22.1%에 이르는 등 상장 조선부품사 중 최고수준의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음. 또한 일본 등으로부터 수입에 의존하던 저속엔진벨브의 국산화에 성공해 2003년에 선박용 엔진 원 설계사인 MAN B&W, SULZER 등의 제조승인을 획득, 국내외 저속엔진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음.
● CAPA증설과 신공법 도입으로 큰 폭의 실적개선 기대
동사는 약 30%의 원가절감이 가능한 이종재 용접기술을 이용한 저속벨브의 생산기술을 개발, 현재 현대상선의 대형 컨테이너선에 장착해 TEST를 진행 중임. 이달 중순에 있었던 중간 점검에서 매우 양호한 결과가 나온 것으로 알려져 향후 큰 폭의 수익성 향상이 기대됨. 또한 올해 중 CAPA증설을 위해 공장 일부 혹은 전부를 이전할 계획임. 이에 따라 2006년부터 실적개선 속도가 더욱 빨라질 전망임.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000원 제시
동사에 대해 6개월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5,000원을 제시하며 커버를 시작함. 목표주가는 동사의 2005년 예상 EPS 456원에 당사 조선업평균 PER 15.8배를 30% 할인하여 적용한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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