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경보 주요내용 제도권 금융회사 사칭 문자메세지를 통해 허위정책자금대출 신청을 위한 상담센터로 전화를 유도한 후, 개인정보 요청 및 자금입금 등을 요구하오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비자 유의사항 ① 의심스러운 번호는 전화를 받지말고, 전화를 받은 경우에는 대화하거나 요구에 응하지 말고 전화를 바로 끊으세요. ② 문자메세지에 URL주소가 있는 경우 절대 클릭하지 말고 바로 삭제하고, 해당 문자메세지를 발송한 번호로 답장 및 회신전화를 하지 마세요.
◆ 소비자 행동요령 ① 개인정보 제공 및 자금 이체 요청은 무조건 거절하세요. ② 정부지원 대출 가능 여부는 제도권 금융회사에 직접 문의하세요. ③ 금융사기 피해 발생시 신속히 지급정지를 요청하세요. * 금융회사 콜센터 또는 금융감독원 콜센터(☎13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