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소비자보호 - 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개선 한양증권은 금융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인 업무 개선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

소비자경보

소비자경보 입니다.

글 읽기
제목 ‘금융당국 명의의 가짜 문서’를 보여주면서 과거 ’투자손실에 대한 보상’을 미끼로 ‘가상자산 투자’를 권하는 불법 유사수신 등에 유의하세요!
작성자 준법감시부 작성일 2023년 03월 14일 조회 69669
첨부 File (금융상품총괄팀-150.pdf)) download금융상품총괄팀-150.pdf File (230309 (보도자료) '금융당국 명의의 가짜 문서'를 보여주면서 과거 '투자 손실에 대한 보상'을 미끼로 '가상자산 투자'를 권하는 불법 유사수신 등에 유의하세요!.pdf)) download230309 (보도자료) '금융당국 명의의 가짜 문서'를 보여주면서 과거 '투자 손실에 대한 보상'을 미끼로 '가상자산 투자'를 권하는 불법 유사수신 등에 유의하세요!.pdf

소비자경보 주요내용

최근, 주식리딩방으로 인해 발생한 과거 투자 손실 보상해주겠다며 접근*해서 가상자산에 대한 신규 투자 유도하는 수법으로 자금 모집한 후 편취하는 불법 유사수신 사기 업체들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 SNS(카카오톡 대화방, 문자메시지 등)를 통해 금융당국 명의의 가짜 문서를 보여주거나 제도권 금융회사 사칭


소비자 유의사항

금융당국 명의의 가짜 문서를 보여주면서 과거 투자 손실 보상을 명분으로 접근하는 불법 업체와는 절대 거래하지 마세요!

제도권 금융회사 사칭이 의심될 경우 해당 금융회사에 반드시 확인하세요!

고수익 보장’, ‘가상자산 투자를 빙자’하여 자금을 모집시 유사수신, 사기 등을 의심하세요!

불법 업체로 의심되는 경우 신속하게 신고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링크
이전 글 공공요금 인상을 악용하여 허위 정책자금대출을 빙자한 보이스피싱 소비자 경보 '주의' 발령
다음 글 고수익 보장, 특별 저가 매수 기회 등으로 투자자를 현혹하는 가상자산 투자권유,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Quick Menu

하이굿파워플러스 다운로드